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 수국 명소 카멜리아힐 입장료 및 여행후기

by 아카이브별 2022. 6. 18.
반응형

제주는 6월에서 7월 말까지 이쁜 수국을 볼 수 있답니다. 제주에는 수국 명소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 6만여 평 규모의 수목원인 카멜리아 힐을 여행했습니다. 대한민국 관광 100선 및 제주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카멜리아힐을 가보시길 바랍니다.

 

카멜리아힐 입장료 및 요금

카멜리아 힐 입장료는 매표소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예약 시 할인된 가격과 다른 관광지와 함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입장료 (2022년 기준)

  일반 도민/단체 (30명 이상)
성인 (만19세 ~ 64세) 9,000원 7,000원
청소년 (만 13세 ~ 18세) 7,000원 6,000원
어린이 (37개월 ~ 만 12세) 6,000원 5,000원
어르신 (65세 이상) / 군인 7,000원 6,000원
장애인 / 보훈대상 / 4.3 유족 6,000원 5,000원

 

※ 관람시간 (연중무휴)

  개월 시간
하절기 6, 7, 8월 8시 30분 ~ 19시
간절기 3월 ~ 5월, 9월 ~ 11월 15일 8시 30분 ~ 18시 30분
동절기 11월 16일 ~ 2월 8시 30분 ~ 18시

 

인터넷(네이버, 티몬 등)으로 카멜리아힐과 피규어뮤지엄 티켓이 1인 8,000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매 후 매표소에 가서 인터넷 예매번호를 이야기해주면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힐-입장권
카멜리아힐 입장권


※ 카멜리아힐 오시는 길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전화번호 : 064-792-1367

카멜리아 힐을 찾아갈 때는 네비에 " 카멜리아힐 주차장"을 검색해서 가면 됩니다.  주차장이 크고 잘 되어 있고 전기차 충전소도 따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카멜리아힐 관광지도

카멜리아 힐은 6만여 평의 큰 규모의 수목원입니다.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유명한데요. 4계절 내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라 제주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다 둘러보려면 반나절 정도 걸릴 것 같고 유명한 곳만 둘러보려면 2시간 정도면 될 듯합니다.

 

매표소가 있는 입구에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구경을 하면 되는데 입구에 있는 관광지도를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카멜리아힐-관광지도
관광지도

 

입구와 향산 기념관에 다양한 제주 & 카멜리아힐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온실과 카페 등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화장실도 있더군요.

 

수목원은 전체가 금연구역이기 때문에 주차장에 구비되어 있는 흡연실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멜리아힐 여행

7월에 제주를 여행하면서 수국 여행은 꼭 한번 해보고 싶어서 카멜리아 힐을 찾았습니다. 제주에는 꾸며지지 않는 자연의 수국 명소도 많지만 7월 중순이 넘어가면 많이 시들기 때문에 잘 관리되어 있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7월의 제주 날씨는 워낙 변화무쌍하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 그런지 비가 오는 카멜리아 힐의 여행이 시작됐네요.

 

입구 매표소에서 티켓을 받고 더디어 카멜리아 힐로 입장합니다. 제주에서 늘 볼 수 있는 하르방이 반갑게 맞이해주네요.

 

카멜리아힐-입구-풍경
입구 하르방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곳곳에 이쁜 수국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수목원의 7월에 푸르름과 수국이 잘 어울리더군요.

 

입구-수국-풍경
입구에 수국들

 

제주스러운 느낌의 돌화분에 수국을 따다가 물에 담가놓은 모습이 하나하나 정성 서럽게 잘 꾸며놓은 곳이구나 느껴집니다.

 

꾸며놓은-수국
감성적인 수국

 

천천히 수목원을 걷다가 아직까지는 수국 군락지 느낌이 없어 조금 실망하려는 찰나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유럽 수국들이 모여있는 곳을 만나게 됩니다. 자연적인 수국 느낌이 있는 곳이더군요.

 

유럽-수국
유럽 수국길

 

수목원 큰길을 따라가 보면 중간중간 샛길이 있는데 이곳도 걸어보면 좋을 듯합니다. 많이 본듯한 이곳 풍경은 카멜리아 힐을 검색하면 자주 볼 수 있는 곳이죠?

 

이쁜-산책길
사진 스팟

 

카멜리아 힐은 두 곳의 온실이 있는데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곳이 바로 유리온실입니다. 비 오는 날에는 이런 실내가 최고죠.

 

유리-온실-풍경
유리온실

 

유리온실 안에는 알록달록한 이쁜 수국들이 한가득 있습니다. 관리도 잘되어 있어서 수국을 구경하거나 사진 촬영하기에 딱 좋더군요.

 

온실-내부-수국
온실 수국들

 

온실 한편에 수국과 이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렇게 포토존도 다로 마련되어 있더군요.

 

온실-수국-포토존
온실 내 포토존

 

마치 카페의 한 공간을 느낄 수 있는 온실 느낌이 비 오는 날과 참 잘 어울리는듯합니다. 유리 온실을 둘러보고 나오니 비가 어느새 그쳤네요.

 

카페같은-온실
카페느낌의 온실

 

유리온실을 나와 조금만 걸어가면 카멜리아 힐에서 유명한 숲길이 나옵니다. 바로 후박나무 숲길인 데요. 이쁜 전구들이 걸려있는 이 길에서는 꼭 사진 촬영을 하고 가야겠죠?

 

후박나무-전구길
후박나무 숲길

 

후박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왼쪽에 공원이 크게 조성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카멜리아 힐에서 가장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마음의-정원-길
마음의 정원 길

 

이곳에서 더디어 수국 군락지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꼭 이곳에 여행해보길 추천합니다.

 

카멜리아힐-수국-길
수국 길

 

온실은 인위적인 느낌이라면 이곳은 자연 그대로의 수국을 느낄 수 있고 관리도 잘되어 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수국 천국이 아닐까 하네요.

 

카멜리아힐-수국-군락지
수국 군락지

 

중간중간 이쁜 공간에는 사진 촬영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수국과 많은 사진을 담아가길 바랍니다. 파란 하늘도 좋겠지만 이렇게 비가 오고 난 후의 운치도 꽤 괜찮네요.

 

수국-포토존
카멜리아힐 수국 사진 스팟

 

수국 군락지를 지나면 두 번째 만나게 되는 온실이 나옵니다. 이곳은 시크릿 가든이라는 온실인데 이곳은 또 어떤 공간일지 궁금해지는군요.

 

시크릿-가든-온실
시크릿가든 온실

 

두 번째 온실은 첫 번째 온실보다 더 잘 꾸며져 있고 이쁜 공간들이 많습니다. 화분에 담아 놓은 수국 길이 참 좋아 이곳에서 사진 촬영하기고 좋을 것 같죠?

 

두번째-온실-풍경
시크릿가든 온실 수국길

 

온실을 나가는 곳에 만들어 놓은 포토존. 이쁜 수국과 벤치에서 사진 한 장 찍고 가시길 바랍니다.

 

온실-포토존
시크릿가든-포토존

 

이렇게 카멜리아 힐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이쁜 카페나 샵이 있기 때문에 구매하진 않아도 들어가서 아이쇼핑하기에도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에 들어가서 구경하길 바랍니다.

 

카멜리아힐-카페-샵
카멜리아힐 카페&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