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전자

아이폰 13 프로 자급제로 구매한 시에라블루 사용후기

by 아카이브별 2022. 1. 30.
반응형

아이폰 13을 자급제로 구매한 지 2달 정도 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 XR을 사용했었는데요. 13 프로를 사용해보니 확실히 좋더군요. 어떠한 장단점들이 있는지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13프로 자급제

아이폰을 계속 사용해 왔는데 처음으로 자급제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파손 보상 같은 경우 아이폰 구매 시 가입할 수도 있고 통신사에 직접 가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는 색상은 다양하지 않고 4가지 색상이 있더군요. 골드, 그래파이트, 실버, 시에라 블루가 있습니다. 제일 인기 있는 색상은 새로 나온 시에라 블루가 아닐까 하네요.

 

아이폰-13-프로-자급제
자급제로 구매한 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프로에 용량은 128기가, 색상은 시에라 블루로 구매를 했답니다. 시에라 블루는 클래식한 하늘색에 약간 어두운 빈티지 색상이라 늘 봐도 질리지 않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13-시에라블루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

 

아이폰 박스를 개봉하고 조금 당황스러운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충전기입니다. 아이폰 구매 시 애플은 충전기를 포함시키지 않은지 오래되었는데요.

 

아이폰13-충전-케이블
충전 케이블

 

케이블이 기존 USB 방식이 아닌 C타입이라는 사실. 그래서 20W 고속충전기를 따로 구매를 해야 하더군요. 저는 안전성을 위해서 애플 정품 충전기를 구매를 했답니다.

 

2021.12.05 - [제품리뷰/전자] - 아이폰13 충전기 애플스토어에서 정품 C타입 고속충전기 구매후기

 

아이폰13 충전기 애플스토어에서 정품 C타입 고속충전기 구매후기

아이폰 13, 프로(Pro), 프로맥스, 미니를 구입하면 충전 케이블이 기존 USB 포터 타입이 아닌 C타입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케이블만 있고 충전기가 따로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archivestar.tistory.com

 

※ 아이폰 13 프로 스펙

통신 : 5G / 유심 : 나노 유심 / 용량 : 128GB, 256GB, 512GB, 1TB / 무게 : 203g / 화면 종류 : OLED

/ 화면 크기 : 155mm / 해상도 : 2532 x 1170 / 카메라 화소 : 1,200만 화소 / 동영상 화질 : 4k

/ 카메라 수 : 3개 / 사양 : A15 Bionic, 6 코어 CPU

 

아이폰 13프로 사용후기

 

아이폰 13프로를 처음 사용했을 때 제일 먼저 차이점을 느낀 것은 바로 반응속도였습니다. A15 칩셋을 탑재하면서 기존 아이폰에 비해 굉장히 빠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디자인은 동글동글한 이미지에서 예전 아이폰4 디자인으로 돌아갔습니다. 사각 디자인에 모서리가 둥근형의 디자인입니다.

 

아이폰-13-구매
아이폰13 디자인

 

기존 사용했던 아이폰 XR과 비교했을 때 사이즈는 조금 줄고 두께는 조금 두꺼워졌더군요. 

가로 : 71.5mm / 세로 : 146.7mm / 두께 : 7.65mm / 디스플레이어 : 6.1인치입니다.

 

아이폰XR-아이폰13-비교
아이폰XR과 13 프로 비교

 

프로 기준 4가지 색상에 무광으로 되어 있고 테두리는 스테인리스 유광으로 스틸 느낌이 듭니다. 테두리는 스틸이라 깔끔하지만 지문이 너무 잘 묻어나서 별로더군요.

 

아이폰13-테두리
아이폰 13 테두리

 

기존 사용했던 아이폰 XR은 무게가 194g으로 무겁다고 느꼈는데 13프로는 203g으로 훨씬 더 무거웠습니다. 묵직한 느낌이 바로 들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폰 13을 구매하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후면 카메라인데요. 흔히 "카툭튀"라고 툭 튀어나온 카메라가 이슈 아닌 이슈가 되었습니다. 너무 튀어나와서 보호 케이스가 없으면 안 될 것 같죠?

 

아이폰13-프로-카메라
카툭튀

 

아이폰은 출시되면서 늘 화두가 되는 것이 혁신은 이제 없다는 말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닙니다. 아이폰 13 역시 기존 아이폰에 비해 큰 변화는 없었으나 카메라 기능이 더 좋아졌더군요.

 

아이폰에서 개선이 된 것 중 하나가 바로 야간 촬영인 듯합니다. 아이폰 매니아들은 아이폰만의 사진 색상 때문에 계속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인데요.

 

 

그런데 늘 야간 촬영 시 노이즈와 고스트 현상 때문에 " 아이폰은 야간 촬영이 쥐약이다." 꼬리표를 달고 살았는데 이전 13에서는 확실히 개선이 되었더군요.

 

어두운 곳에서 촬영 시 왼쪽 상단에 달 모양이 활성화됩니다. 아래 시간을 조절하여 밝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최대 30초까지 가능합니다. 노출까지 조절하면 DSLR 못지않은 야간 사진을 담을 수 있겠죠?

 

야간-촬영-모드
야간촬영모드

 

아이폰 13 프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접사입니다. 카메라를 피사체에 가까이 되어 촬영을 하면 자동으로 줌인을 하게 되는데요. 마치 현미경을 보듯이 가까이에서 촬영을 하더라도 뭉개지지 않고 깔끔하게 촬영이 됩니다.

 

접사-기능
아이폰13 접사기능

 

기존 카메라 기능에서 와이드, 망원, 울트라 와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0.5 / 1 / 3의 버턴을 누르면 카메라 줌이 활성화됩니다.

 

카메라-촬영-기능
카메라 모드

 

특히 울트라 와이드는 F/1.8 조리개와 120도 광곽 시야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DSLR 광각렌즈 못지않게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참 좋더군요.

 

울트라-와이드-모드
아이폰 13 광각촬영

 

인물사진 모드 같은 경우 조명이 추가되었더군요. 자연조명, 스튜디오 조명, 윤곽 조명, 무대조명, 무대조명 노모, 하이키 모노가 있습니다. 인물 사진 촬영 후 여러 가지 조명으로 보정이 가능한 것은 다들 아시죠?

 

인물-사진-모드
인물사진모드

 

이 외에도 셀카 촬영 시 좀 더 넓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파노라마 촬영 시 기존 카메라처럼 와이드, 망원, 울트라 와이드 기능이 가능하더군요.

 

기타-카메라-기능
다른 촬영 모드

 

동영상 촬영에서 추가된 것이 바로 시네마틱 모드입니다. 얼굴 인식을 하여 뒷 배경이 아웃포커싱이 되는 자동 인물 인식 기능이라 보면 될듯합니다.

 

시네마틱-동영상-기능
시네마틱 모드로 동영상 촬영

 

아이폰 13프로를 2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빠른 속도와 보완/추가된 카메라 기능이 맘에 듭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무거운 무게는 어쩔 수가 없네요.

 

그리고 뽑기운이 나올 만큼 바로 노란 화면이 문제인데요. 오줌 액정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저도 처음 전원을 켜고 좀 놀랬기도 했답니다.

 

노란 화면은 아이폰 설정에서 보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고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1.09 - [알뜰신잡/IT] - 아이폰 13 노란화면(오줌액정) 설정에서 노란색 보정하기

 

아이폰 13 노란화면(오줌액정) 설정에서 노란색 보정하기

아이폰 13을 구매 후 화면을 켜니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 XR에 비해 노란 화면이 나타나더군요. 아이폰 설정에서 노란색 바탕화면을 흰색으로 바꿀 수가 있답니다. 아이폰 노란 화면 보정하기 아

archivest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