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후쿠오카 타워 입장료 및 가는 방법 여행 총정리

by 아카이브별 2023. 3. 14.
반응형

후쿠오카 여행에서 한 번쯤 가봐야 할 곳. 한 번쯤은 가보는 곳이 바로 후쿠오카 타워입니다. 타워 주변에 모모치해변과 마리존 그리고 야후둠이 있어 함께 여행하면 좋을 듯합니다.

 

 

후쿠오카 타워는 높이 234m에 달하는 정삼각형 건물로 주변 해변에서는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입니다. 건물 전체가 8,000여 장의 유리로 되어 있어 전망대에 올라서면 360도의 주변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타워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에서 멋진 풍경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고 저녁에는 (18시~23시) 타워 전체에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여행에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2 Chome-3-26 Momochihama, Sawara Ward, Fukuoka

▣ 전화번호 : 092-823-0234

 


후쿠오타 타워 가는 법

1. 후쿠오카 공항

후쿠오카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니시진 역(西新駅)으로 갑니다. (소요시간 약 19분) 

니시진역에서 도보로 타워까지 1.5km 정도로 도보로 20분 정도 걸어가는 방법이 있고 니시진파레스 앞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버스로 약 10분 소요)

 

 

2. 하카타역

하카타역 버스터미널 6번 승차장으로 가서 306번 버스를 타고 Fukuoka Tower Minamiguchi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소요시간 약 25분)

 

3. 텐진역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앞 1A 승차장에서 W1번을 타고 Fukuoka Tower(TNC Hoso Kaikan)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소요시간 약 20분)

 

후쿠오카-타워-가는-법
가는 법

 

4. 렌트 이용 시

렌트로 후쿠오카 타워로 갈 경우 타워 주차장으로 가면 됩니다. 주차장은 2곳이 있으며 네비에 맵코드를 검색해서 가면 됩니다.

 

▣ 후쿠오카 타워 제1 주차장 맵코드 : 13 312 766*36

▣ 제2 주차장 맵코드 : 13 312 764*81

 

제1,2 주차장은 타워 옆 파란색 건물을 사이에 두고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는 자동 기계식이며 타워 이용 시 2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워-주차장
타워 주차장

 

나갈 때는 들어올 때 뽑은 티겟을 넣고 후쿠오카 타워 매표소에서 받은 무료주차권을 넣고 나오면 됩니다.

 

▣ 주차요금 (타워 이용 시 2시간 무료)

이용시간 : 7시 ~ 23시

평일/공휴일 2시간 : 300엔

2시간 이상 20분마다 : 평일 100엔 / 공휴일 200엔

1일 최대(평일) : 1,000엔 / 공휴일 1일 최대 : 3,000엔

 

후쿠오카 타워 입장료 및 운영시간

1. 운영시간 : 9시 30분 ~ 22시까지 (21시 30분까지 입장마감)

 

운영시간
운영시간

 

2. 입장료

개인요금 : 성인 800엔 / 학생 500엔 / 유아(4세 이상) 200엔 / 시니어(65세 이상) 720엔

외국인 할인 20%이니 여권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타워-입장료
입장료

 

홈페이지에서 티켓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후쿠오카 타워 예약


후쿠오카 타워 여행

후쿠오카 여행을 하다 보면 곡 한 번은 들리게 되는 후쿠오카 타워이다. 약간 63 빌딩 느낌도 나지만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일본인지라 강도 7까지 견딜 수 있게 내진설계를 했다.

 

타워-외관-풍경
후쿠오카 타워

 

타워 아래서 고개를 쭉 빼고 올려다보면 엄청난 미러유리창이 건물을 감싸고 있다. 밤에 일루미네이션을 매번 못 봐서 아쉽기는 하다.

 

타워-유리창문
빼곡한 유리창

 

후쿠오카 타워는 총 5개 층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1층 매표소와 기념품 샵

2층 타워 홀

3층 전망대

4층 스카이라운지

5층 전망대

 

후쿠오카-타워-층별-소개
각 층 소개

 

1층에서 타워 안쪽으로 들어오면 매표소가 있다. 이곳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할인 중에 외국인 20% 할인이 있기 때문에 여권을 챙겨가면 할인이 가능하다.

 

1층-매표소
매표소

 

나는 외국인 할인을 받아 640엔에 티켓을 구매했다. 그리고 타워 주차장 입구에서 받은 주차권을 보여주면 2시간 무료주차 티켓을 준다.

 

주차권-받는-곳
주차권 챙기세요

 

안내에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리베이터 안에 안내원이 계신데 한국말로도 타워에 대한 설명을 잘해주신다.

 

천장이 유리라 뻥 뚫려 보이는데 1층에서부터 5층까지 123m를 순식간에 올라간다. 

 

엘리베이터-탑승
엘리베이터 타고 전망대로

 

순식간에 5층에 도착하면 한 바퀴 빙 돌면서 전망대를 구경하면 된다. 후쿠오카의 도심과 하카타만의 바다 풍경들 그리고 무성한 숲이 우거진 규슈의 산까지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가 아닐까 한다.

 

5층-전망대-풍경
전망대

 

전망대를 돌아보면 도심 풍경과  바다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5층 전망대를 한 바퀴 돌면서 각기 다른 멋진 전망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동남쪽-풍경북서쪽-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후쿠오카 풍경

 

북쪽 전망을 보면 후쿠오카 타워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모모치해변의 마리존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다. 마리존은 후쿠오카 타워와 함께 여행하면 된다.

 

마리존-풍경
마리존

 

전망대를 둘러보다 보면 각 방향마다 동서남북이 적혀 있는 공간이 있다. 이곳에 앉아 인증사진을 촬영하면 되는데 도심이 보이는 남쪽이 제일 괜찮은 듯하다.

 

전망대-인증-사진
찰칵~!!!

 

5층 구경이 끝났다면 3층으로 내려가 보면 된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되고 3층은 사랑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3층-전망대
3층

 

3층은 연인들이 함께 가면 좋은 곳이다. 사랑의 열쇠를 사서 채울 수 있는데 자물쇠 1개에 1,000엔이다.

 

사랑을 주제로 여러 가지 볼거리들이 있는데 내가 갔을 때는 100만 송이 흰색꽃으로 하트를 만들어져 있었다.

 

하트-꽃-사진
나는 쏠로~!!!

 

3층에는 곳곳에 앉을 공간이 있어서 잠시나마 앉아서 후쿠오카의 전경을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3층-쉼터
잠시 쉬어가세요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는 30분 정도면 다 둘러볼 수가 있다. 구경을 다하면 엘리비에터를 타고 다시 1층으로 내려오면 된다.

 

타워 구경을 다하고 바로 가지 말고 남쪽방향으로 가면 카메라 조각상이 하나 보인다. 이게 뭐 하는 것일까?

 

타워-공원-조각상
카메라 조각상

 

카메라 조각상 윗면에 유리가 하나 있는데 이곳에 휴대폰을 올려놓으면 타워 전체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진-조각상셀프사진-촬영
타워 사진 찍는 방법

 

후쿠오카 여행일정에서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 해변을 함께 여행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