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다시 돌아온 맥도날드 신메뉴 진도 대파크림 크로켓 버거와 허너버터 인절미 맥쉐이크 후라이 후기

by 아카이브별 2023. 10. 2.
반응형

7월에 출시되어 대히트를 쳤던 진도 대파크림 버거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출시 때 못 먹어봐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와 함께 주문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진도 대파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에 해풍을 맞고 자란 대파와 맥도날드의 만남입니다. 우리 농가도 살리고 신제품 버거도 먹어볼 수 있겠네요.

 

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품
진도 대파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크림 크로켓 버거 배달 가격입니다. 버거 단품은 8,300원이고 버거세트 10,200원 / 라지세트 10,900원이며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 추가 시 700원을 추가하면 됩니다.

 

진도-대파-버거-라지-세트
라지세트

 

저는 라지 세트를 주문했는데요. 빅맥처럼 종이띠가 둘려져 있습니다. 맥도날드에서 배달을 시키면 햄버거 부피가 많이 숨이 죽어오는 게 대부분인데 진도 대파버거는 내용물이 알찬지 두툼하네요.

 

대파-버거두툼한-버거
대파버거

 

내용물은 양상추와 토마토가 들어가 있고 순소고기패티와 대파 크로켓이 아래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운 대파 마요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대파-버거-내용물
내용물

 

크로켓은 진도 대파 100%가 들어가 있고 대파 크림치즈가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크로켓이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먹어본 후기는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소고기패티는 불고기버거처럼 촉촉하기보다는 퍽퍽한 느낌이었고 크로켓 식감이 너무 밀가루 반죽 같아서 별로였습니다.

 

저는 맥모닝에 해쉬브라운 식감을 좋아해서 인지 전체적으로 진도 대파 버거는 별로였습니다. 오히려 창명 마늘버거가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허너버터 인절미 맥쉐이크 후라이

맥도날드 버거 세트를 주문하면 잘 안 먹게 되는 게 바로 후렌치 후라이인데요.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는 단짠 한 것이 먹을만했습니다.

 

허너버터-인절미-맥쉐이크-후라이
허너버터 인절미 맥쉐이크 후라이

 

인절미 후라이를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함께 동봉된 종이봉투에 후렌치후라이를 다 넣어줍니다.

 

봉투에-후렌치-후라이-넣기
종이봉투에 넣기

 

허니버터 인절미 가루를 종이봉투에 모두 넣습니다. 종이입구를 접고 인절미 가루가 후렌치 후라이에 잘 뭍을 수 있도록 잘 흔들어 줍니다.

 

인절미-가루-넣기봉투-흔들기
쉐키~쉐키~!!!

 

종이봉투 옆을 찢어서 후렌치후라이를 먹거나 이쁜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됩니다.

 

인절미-후라이-완성
맛있게 드세요~!

 

후렌치 후라이의 짭조름한 맛과 달달한 인절미 맛이 조화를 이루어 과자처럼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가루에 손에 많이 묻는 것 말고는 아이디어가 좋은 사이드 메뉴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