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양 가성비 맛집 신원반점 짜장면이 3천원?

by 아카이브별 2023. 2. 23.
반응형

광양매화축제를 준비하면서 예전에 다녀온 신원반점 중국집을 찾아보았습니다. 새 단장한 모습이나 예전 그 가격 그대로 현재 영업을 하고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광양 신원반점

광양 신원반점은 매화마을을 가기 전인 다압면 신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화마을까지 3.7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오고 가며 한 번쯤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 주소 :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매화로 1205 1층

※ 전화 : 061-772-0128

 


중국집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으며 연분홍빛 2층 건물입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픈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아 오전 10시 이후에 방문을 하면 될듯합니다.

 

광양-신원반점-외관
신원반점

 

※ 메뉴 및 가격

 

 

신원반점을 2013년에 방문했을대 짜장면 가격이 3,000원이었는데 현재 10년이 지났는데 아직 3,000원을 유지하고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짜장면과 우동은 기본 3,000원이며 짬뽕은 4,000원 밥종류는 4,500원에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탕수육은 전설의 메뉴라고 하는데요. 중국집이 바쁘다 보니 다녀오신 분들 중에 탕수육을 먹어본 사람이 없어 전설의 메뉴라고 불린다네요.

 

짜장면이 3천 원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짜장면이 3,000원이라면 어떨까요? 그것도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인 신화반점의 짜장면입니다.

 

신원반점-짜장면
짜장면

 

예전에 이곳을 찾았을 때는 정말 한적한 시골마을에 있는 가정집 같은 곳이었습니다. 이런 곳에 중국집이 있나 쉽을 정도였습니다.

 

과거-신원반점
예전 중국집 모습

 

이 작은 중국집은 예전도 그렇지만 지금도 여전히 가게 안은 늘 만석이고 지금도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합니다.

 

신원반점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양이 엄청 많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짜장면 곱베기를 시켜야 하나 고민했는데 그냥 보통을 시키라 하더군요.

 

막상 짜장면이 나올 때 그 말이 이해가 갔습니다. 보통이지만 곱빼기 양이 나온 이 짜장면이 바로 3천 원입니다. 다른 분들이 주문한 짬뽕을 보니 국물이 넘칠 만큼 어마어마하더군요.

 

3천원-짜장면
3천원의 짜장면

 

보통 중국집에서 주문을 하면 반찬으로 단무지와 양파가 같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깍두기를 같이 주더군요.

 

반찬
반찬

 

요즘 짜장면은 맛도 재료도 많이 바뀌었는데 신원반점 짜장면은 어릴 적 엄마와 장 보러 갔다가 먹던 그런 소박하고 삼삼한 맛의 짜장면입니다.

 

짜장면-양
짱장면 양

 

후기들을 보면 다들 저렴하고 많은 양에 추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 불친절하다는 후기들도 있는데요. 그냥 시골에 있는 바쁜 중국집이라 생각하고 가시면 될듯합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짜장면이란 먹을 때 누구나 평등해지는 음식이라고. 짜장면 하나에 소박한 행복을 찾는 신원반점을 추천하며

 

짜장면-면발
짜장면의 의미

 

광양 매화축제를 여행하고 점심 먹으러 한번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