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비엔나 3박 4일 여행 일정 및 빈 캠핑장 정보

by 아카이브별 2024. 11. 24.
반응형

음악의 도시 비엔나(빈)에 도착을 했습니다. 빈에서 3박 4일 일정으로 슈테판 성당과 쇤부른 궁정 그리고 야경까지 여행을 했습니다. 오스트리아지만 독일 느낌도 물씬 났던 빈 여행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비엔나 캠핑장

할슈타트 여행을 마치고 4시간 정도를 달려 비엔나에 도착을 했습니다. 캠핑장은 빈 외각에 있는 "Donaupark Camping Klosterneuburg" 곳에 캠핑을 했습니다.

비엔나-캠핑장
비엔나 캠핑장

 
📍 주소 : In der Au 1, 3400 Klosterneuburg, 오스트리아

 

캠핑장에서 비엔나 관광지까지는 Klosterneuburg Kierling Bahnhof역에서 30분 정도 트램을 타고 가면 되기 때문에 교통편은 잘되어 있는 캠핑장이었습니다.

빈 여행

✅ 첫날 일정
캠핑장에 늦은 오후에 도착해서 첫날 일정은 오페라 관람과 빈 야경을 보러 갔습니다. 빈은 음악의 도시인만큼 오페라가 유명한 곳입니다.
 
빈 오페라하우스에 들러 오페라 공연 한 편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표가 비싼 좌석도 많지만 체험이나 해보자 싶다면 저렴한 좌석 표를 구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빈-오페라하우스
오페라하우스

 
비엔나의 저녁은 북적거리지 않고 조용한 곳이었습니다. 유명 관광지 건물들을 돌아보며 야경을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엔나-야경
비엔나 야경

 
✅ 둘째 날 일정
둘째 날은 비엔나 관광지 주변을 여행했습니다. 빈 대학교가 있는 카를 성당을 시작으로 비엔나의 대표적인 성당 슈테판 성당은 꼭 보고 오셔야 합니다.

슈테판-성당
슈테판 성당

 
그리고 시내에서 전철을 15분 정도 타고 나가면 프라터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대관람차가 있습니다. 관람차에서 바라보는 빈의 전경은 끝내줍니다.

프라터-놀이공원-전경
비엔나 전경

 
✅ 셋째 날 일정
빈의 마지막날 일정은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쇤부른 궁전에 가보았습니다. 궁전의 규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적어도 반나절 정도는 여행을 해야 합니다.

쇤부른-궁전
쇤부른 궁전

 
그리고 궁전 옆에 동물원이 있는데요. 이곳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입니다. 그렇게 크게 볼거리는 없지만 궁전과 함께 보면 좋을 듯합니다.
 
✅ 넷째 날 일정
아침에 오스트리아 빈을 떠나 체코 체스키크룸로프로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