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식품

KFC 치킨 시리즈 블랙라벨, 갓양념, 치르르, 닭껍질튀김 먹고 비교해본 후기.

by 아카이브별 2021. 3. 4.
반응형

KFC 치킨은 고소한 닭껍질과 육즙도 듬뿍, 큼직한 크기로 사랑받는 치킨입니다. KFC는 오리지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킨 메뉴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랙라벨 시리즈를 먹어보고 비교해볼까합니다.

오늘 먹고 비교해볼 치킨은 블랙라벨치킨, 갓양념블랙라벨치킨, 치르르블랙라벨치킨,닭껍질튀김입니다.

 

요즘 치킨나이트 1+1행사로 21시 이후 주문을 하면 한마리 추가해주는 행사이니 조금 비싼 KFC 치킨을 부담없이 즐길수 있겠네요. 그리고 매달 1일은 종일 1+1 행사를 한다고 하니 용해보시길 바랍니다.

 

kfc 치킨 배달

 

 

블랙라벨 치킨 시리즈 정보

2021년 기준 가격은 1조각 3,200원 / 3조각 8,400원 / 5조각 13,800원 / 8조각 21,600원 입니다.

3가지 모두 가격은 똑같고 블랙라벨 시리즈 닭고기 원산지는 모두 태국산입니다.

블랙라벨 치킨 - 중량 76g, 열량 218칼로리.

갓양념블랙라벨 치킨 - 중량 109g, 열량 279칼로리.

치르르블랙라벨치킨 - 중량 82g, 열량 247.

 

닭껍질 튀김 가격은 3,400원입니다. 원산지 역시 태국산입니다. 중량 70g, 열량 320칼로리 입니다.

 

 

먹어본 후기

1. 블랙라벨 치킨

좌측 첫번째 치킨이 블랙라벨입니다. 처음 블랙라벨을 봤을때는 KFC 오리지널 치킨에서 순살로 나온 메뉴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블랙라벨은 닭다리를 통살로 만들어 뼈없이 편하게 먹을수 있어 좋았습니다.

KFC답게 큼직한 크기가 마음에 듭니다. 오리지널에 비해 튀김부분이 바삭하기보다는 기름기가 많았습니다. 오리지널 주문했을때 보통맛과 아주 약간 매콤한맛이 있는데 아주 약 간 매콤함도 느껴졌습니다.

식감은 확실히 통살이다보니 쫄깃함과 씹히는 식감은 훨씬 좋았습니다. 이날 배달라이더분이 빨리 배달을 해주셔서 그런지 따뜻하다 못해 치킨을 갖 티겨낼때 처럼 떠겁게 먹어서 그런지 전 블랙라벨이 오리지날 보더 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블랙라벨 주문 시 스윗칠리소스를 꼭 추가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KFC 치킨은 스윗칠리소스가 있고 없고가 하늘과 땅 차인거 아시죠? 가격은 400원 입니다.

 

2. 갓양념블랙라벨 치킨

KFC도 이제는 후라이드 뿐만아니라 양념도 나오는군요. 갓양념치킨은 오리니널과 블랙라벨에 두가지가 있습니다. 갓양념블랙라벨 치킨은 말 그대로 블랙라벨에 양념을 더한 치킨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양념치킨은 양념맛이 좀 강하고 끈적함이 있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갓양념블랙라벨은 양념맛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양념은 많은듯하나 치킨과 양념이 조화되지 않고 따로 맛이 느껴지고 양념맛이 약해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3. 치르르블랙라벨 치킨

치르르블랙라벨은 블랙라벨에 치즈가루를 뭍힌 치킨입니다. 영화관 갔을때 팝콘주문시 어니언팝콘같은 느낌의 가루가 뭍혀져 있습니다. 치즈 가루가 조금씩 뭍어 있는게 아니라 완전히 뭍혀냈기 때문인지 새콤달콤함 보다는 짜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습니다. 치르르블랙라벨은 맥주와 함께 먹으면 좋을듯합니다. 

치즈 가루를 너무 많이 묻어 있어서 KFC만의 그 특유의 닭껍질 식감이 느껴지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고 치르르블랙라벨은 스윗칠리소스 함께 드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치킨과 소스 둘다 서로 맛이 너무 강해서 너무 자극적이기 때문입니다.

 

4. 닭껍질튀김

닭껍질튀김이 출시된 당시 폭발적인 인기로 KFC에서 품기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저는 이제서야 먹어보네요. 가격도 괜찮고 닭껍질이라 양도 푸짐해 보입니다. 맥주안주로 좋을듯합니다.

닭껍질튀김이라 기름기가 많을줄 알았는데 바삭바삭하고 기름기가 많이 없어 괜찮았습니다. 그날 다 먹지 못해 다음날 먹었는데도 바삭함은 유지되더군요. 

닭껍질 튀김에 약간의 짠맛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살사소스와 함께 먹으면 되는데 스윗칠리소스에 찍어 먹는게 훨씬 맛있더군요.

 

kfc 블랙라벨치킨 시리즈 썸네일
좌측부터 블랙라벨-치르르-갓양념-닭껍질튀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