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원 빵집순례 마산 고려당 빵덕후들 필수 코스~!

by 아카이브별 2023. 11. 5.
반응형

창원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고려당 빵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959년부터 60년의 역사를 지닌 유명한 빵집입니다. 빵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창원여행 시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마산 고려당 주차 및 가는 법

마산 고려당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고 창동에서 손꼽히는 빵집 중 하나입니다. 예전 번화가였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산-고려당
고려당

 

▣ 주소 :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10길 68

▣ 전화번호 : 055-243-0011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자정까지

 


※ 고려당 주차하는 곳

고려당은 창동 메인거리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근처 창동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빵집까지는 300미터 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를 추천합니다.

 

창동-공영주차장
창동공영주차장

 

주차장은 총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은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고 2층은 주차장과 무인정산기가 있습니다. 3층은 실외주차장입니다.

 

주차장 입구는 불종거리 도로변에 있고 1층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빵집을 가기 위해서는 2층이 가장 좋습니다.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2층 주차장 뒤로 나가면 바로 골목으로 이어집니다.

 

주차장-2층-출구
2층 출구

 

주차비는 2층 무인 정산기는 나갈 때 1층에서 해도 됩니다. 빵집에서 공영주차장 지원은 따로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정산기
2층에 무인 정산기

 

※ 고려당 찾아가는 법

창동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주차장 건물 뒤로 나오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지는 골목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창동-골목-풍경
빵집 가는 골목

 

골목을 조금만 가다 보면 상점들이 들어서 있는 메인거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좌측으로 걸어가면 바로 고려당 빵집이 나옵니다. 

 

메인-거리
창동 메인거리

마산 고려당 빵집

빵집을 찾기 위해 창동메인거리를 걷다 보면 빵집이 눈에 잘 안 들어옵니다. 외관이 생각보다 크게 보이진 않더군요.

 

고려당-외관
고려당

 

빵집 안으로 들어가니 맛있는 빵들을 막 구워내고 있고 빵 종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맛있는 빵들이 너무 많아서 직원 분들에게 시그니처를 물어보니 친절히 알려주시더군요.

 

고려당-빵
맛있는 빵들

 

입구부터 눈에 확 들어오는 빵이 있었는데 바로 수북이 쌓여 있는 생크림스틱입니다. 직원분에게 잘라달라고 하면 그 자리에 바로 잘라 봉지에 넣어준답니다.

 

생크림-스틱
우와~!!!

 

어떤 빵이 맛있을지 한참을 고민하게 되던 빵집이었습니다. 저처럼 빵덕후들에게는 천국인 셈이죠.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앙버터는 아직 진열이 안되었더군요.

 

 

9시 오픈이라 갖 오픈했을 때 먹으려고 10시쯤 도착했는데 빵은 막 구워내고 있긴 한데 빵이 많이 진열되어 있지 않더군요. 다음에는 조금 늦게 방문해 봐야겠더군요.

 

빵 가격 및 후기

고려당에서 4가지 빵을 구매했는데요. 제일 인기가 좋다는 생크림스틱은 무조건 먹어봐야 할 듯하고요. 그리고 직원분이 인기 좋은 것들로 추천해 준 쑥쌀 트위스트, 양파치즈 베이글, 소보루비스킷 4개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한-고려당-빵
고려당 빵

 

가격은 생크림스틱 3,000원 / 쑥쌀 트위스트 4,800원 / 양파크림치즈 베이글 4,600원 / 소보루비스킷 1,400원입니다. 총 14,000원 나왔고 다른 빵집들에 비해 생각보다 저렴한 듯합니다.

 

구매한-빵-가격
빵 가격

 

집에 오자마자 바로 빵을 먹어봤는데요. 먼저 생크림스틱을 먹어봤습니다. 다른 빵집에도 파는 인절미빵처럼 많이 달겠다 쉽었는데요. 막상 먹어보니 많이 달지 않더군요. 특히 겉에 콩고물이 생크림과 만나 촉촉함이 배가 되더군요.

 

쑥쌀 트위스트는 소보루빵의 고소한 맛과 견과류가 뿌려져 있습니다. 아래에는 쑥떡의 쫄깃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빵은 어르신들이 좋아할 듯합니다.

 

베이글은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더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빵집 입구 좌측에 수북이 쌓아놓은 빵 중에 하나인 소보루 비스킷입니다.

 

 

안에는 텅텅 비어 있는데 겉은 바삭하고 안에는 쫄깃하니 참 맛있더군요. 부담스럽지 않은 맛과 식감에 저는 이 빵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여행 중 유명안 빵집은 꼭 한번 가보는 빵덕후인데요. 마산 고려당도 저처럼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