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제품을 구매할 때 기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센터가 얼마나 잘되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얼마 전 쿠쿠 압력밥솥을 구매했는데 구매한 기준 중 하나가 바로 A/S 부분이었습니다.
쿠쿠 서비스센터에 접수하는 방법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쿠쿠 서비스센터
쿠쿠 서비스센터는 쿠쿠홈시스와 쿠쿠전자로 전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변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서비스센터에 접수 및 문의하는 방법은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톡 상담 및 1:1 문의, 출장 A/S 신청, 서비스센터 방문이 있습니다.
1. 고객센터 문의
고객센터에 서비스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전화번호 : 1588-8899
상담시간은 평일 : 오전 09시~오후 18시까지 / 토요일 : 오전 09시~오후 13시까지. (공휴일 및 일요일 휴무)
1) 1588-8899번으로 전화를 합니다. 오전에는 접수 문의가 많으니 오후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2번을 눌러 서비스 접수 신청을 합니다.
3) 다시 2번을 눌러 서비스 접수 및 고장 접수를 합니다.
4) 3번을 눌러 서비스 상담을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1번은 접수 상담, 2번은 렌털 문의, 3번은 그 외 제품 문의입니다. 서비스 접수는 1번을 눌러 상담하면 됩니다.
6) 다시 듣기는 * / 이전 단계는 #입니다.
2. 카카오톡 상담 및 1:1 문의
1) 카카오톡 상담
홈페이지 중앙 좌측이나 우측 스크롤 옆에 카카오톡 상담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휴대폰 및 PC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알리는 카톡이 옵니다.
카카오톡 하단에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AS 접수, 고장 문의 및 제품 문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역시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지만 상담이 바쁠 경우 계속 기다려야 되더군요.
2) 1:1 문의
쿠쿠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중앙 우측 "1:1문의"를 선택합니다.
1:1 문의는 회원가입을 해야 편리합니다. 물론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이나 마이페이지에서 문의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상담문의 처리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18시까지입니다.
문의 유형에서 "기타 서비스 문의"를 선택하고 제목과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3. 출장 A/S 신청
출장 A/S는 집으로 직접 방문하는 서비스입니다.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론 출장비가 발생이 됩니다. 출장비는 거리 및 유무상 기간에 상관없이 13,000원이 발생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출장 A/S 신청 시 3,000원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1)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쿠쿠밥솥일 경우 "일반> 밥솥"을 선택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밥솥 중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2) 모델명 "검색"을 클릭합니다. 밥솥 모델명을 검색하여 맞는 모델을 클릭하면 됩니다.
3) 구입 시기를 선택합니다. (1개월 미만, 1년 미만, 1년 이상)
4) 고장 증상 선택을 하고 자세한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5) 회원가입 시 기본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고 추가 연락처도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문자 및 연락이 가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 찾기를 눌러 도로명 주소를 선택하고 추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된 주소로 출장이 오기 때문에 주소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6)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선택합니다.
7) 원하는 출장 서비스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아래에 기사분 성함과 소속지점 그리고 방문일자와 시간이 나옵니다. 확인 후 "작성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서비스 센터 방문
쿠쿠전자 제품이나 밥솥을 가지고 직접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쿠쿠 서비스센터가 어디 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1)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중앙 "서비스 센터 찾기"를 클릭합니다.
2)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 시를 선택하여 검색을 합니다.
3) 지도 아래 검색 결과 주변 서비스센터가 나옵니다. 센터를 클릭하면 지도에 위치까지 나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4)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운영시간과 해당 제품을 A/S 가능한지 문의하고 가시는 게 좋겠죠?
제품 등록 및 무상기간 연장하기
쿠쿠밥솥 및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무상 A/S 기간 6개월 연장 쿠폰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없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무상 A/S 연장이 안 되는 경우는 쿠폰이 없는 경우, 해외 구매품, 면세품, 렌털 제품 등이 있습니다.
1) 쿠쿠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좌측 하단 제품 등록을 클릭합니다.
2) 해당 밥솥 모델을 검색합니다.
3) 제조번호는 밥솥 아래 스티커에 적혀 있으니 확인하여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입 시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4) 구입처를 선택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기타 인터넷 쇼핑몰"을 선택했습니다.
5) 제품 등록 후 홈페이지 상단 좌측 사람 모양의 "마이 쿠쿠"를 클릭합니다.
6) 좌측 메뉴 마이 쿠쿠 > 나의 쇼핑 > 제품 등록 내역을 선택합니다.
7) 등록된 밥솥의 인증번호를 쿠폰에 작성하여 서비스 신청 시 제출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종료일을 확인해보면 6개월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상 연장 쿠폰을 분실하더라도 쿠폰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 쿠쿠 홈페이지 탈퇴 및 홈페이지 1년 이상 장기 미접속 시 무상 A/S 기간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알뜰신잡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필수 화분 토분이 좋은 이유가 뭘까? (0) | 2021.04.19 |
---|---|
라벤더 씨앗 발아부터 시작해서 키우기 과정 (0) | 2021.04.11 |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는 3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0) | 2021.04.06 |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과 기간 및 비용을 알아보자 (0) | 2021.04.03 |
테이블야자 물주기와 잎마름 현상 관리하며 키우기 (0) | 2021.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