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셔틀버스 타고 가는 방법 및 시간표

by 아카이브별 2024. 3. 26.

오사카 간사이공항은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로 되어 있습니다. 제2터미널은 현재 제주항공과 피치항공만 이용을 합니다. 제2터미널에서 제1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셔틀버스를 타고 제1공항에 있는 간사이공항역으로 가야 합니다.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로 가는 방법

제주항공을 타고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하여 셔틀버스를 제1터미널이 있는 에어로플라자로 가는 방법입니다. 셔틀버스는 무료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사이공항-셔틀버스
셔틀버스

1.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하면 외부에서 걸어서 공항건물로 도보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를 마치고 출국장으로 나옵니다.

간사이공항-제2터미널
제2터미널

2. 출국장으로 나오면 외부로 나가는 문옆에 이정표를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택시, 리무진, 셔틀버스 등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제1공항으로 가는 셔틀버스는 " to T1"이라 적혀있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공항-출국장-이정표
공항내 이정표

3. 화살표를 따라 밖으로 나가면 바로  "to T1"이라는 이정표가 바로 있습니다.

toT1-이정표
셔츨버스 타는 곳

4. 화살표 방향대로 우측으로 가서 셔틀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차례대로 줄을 서서 기다리면 됩니다.

셔틀버스-타는-곳
즐서는 곳

5. 셔틀버스가 오면 뒷문으로 타면 됩니다. 뒤쪽과 앞쪽으로 앉는 의자가 있고 중앙은 캐리어 등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제1터미널로-가는-셔틀버스
셔틀버스

6.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이 있는 에어로플라자까지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에어로플라자에 도착하면 아래 지도대로 간사이공항역으로 가면 됩니다.

간사이공항-역가는-맵
지도따라 가세요

7. 에어로플라자에 도착하면 버스에서 내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 등으로 전철을 타고 이동하려면 이정표에 "Railways 철도"를 따라가면 됩니다.

제1터미널-에스컬레이터에어로플라자-출입문
에어로플라자

8. 에어로플라자에서 간사이공항역까지는 1~2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좌측으로 육교를 따라 쭉 직진하면 됩니다.

좌측-육교-이동
육교로~

9. 육교를 지나 다시 좌측통로를 따라가면 벽면에 JR Ticket Office가 적혀 있습니다. 그곳을 지나 우측으로 들어가면 난바역으로 가는 라피트, 하루카, 교통카드 이코카 등을 발권할 때 수 있는 기기가 있고 티켓 오피스가 있습니다.

JR-Ticket-Office-통로
JR Ticket Office

셔틀버스 시간표

※ 제2터미널 → 에어로플라자로(제1터미널) 시간표

5시 27분 / 32분 / 42분 / 47분 / 57분
6시~8시 2분~5분 마다
9시~11시 3분~6분마다
12시 7분마다
13시~20시 4분~6분마다
21시 6분~8분마다
22시 5분마다
23시 5분마다
0시~3시 매시 7분에 1대 운영
4시 4시 7분 / 4시 57분

셔틀버스는 거의 24시간 운행한다고 보면 되고 매시간마다 5분 해외로 자주 있습니다. 자정부터 새벽 4시까지는 1대씩 밖에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