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

부산 절 홍법사 거대 좌불상이 있는 곳

by 아카이브별 2021. 5. 12.
반응형

부산 구서동에서 양산으로 가는 7호선 국도를 가다 보면 거대한 좌불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홍법사라는 절입니다. 거대한 아미타 대불이 있는 홍법사로 떠나볼까요?

 

부산 홍법사 소개

대한불교 조계종 소속인 홍법사는 2003년에 개원을 하였고 2010년 아미타 대불을 조성하였습니다. 도로에서도 훤히 보이는 불상은 국내 최대 좌불상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큰 사찰은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해 있기 마련인데 홍법사는 부산 금정구 북동쪽 끝 두구동 마을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법사는 좌불상 외에 15,000여 평의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서 둘러보기 좋을듯합니다.

 

부산-절-홍법사
부산 금정구 홍법사

 

홍법사 가는 길

1) 자가용 이용 시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두구로 33번길 202

홍법사 주차장은 크지 않기 때문에 절 옆 송정천 주변 도로변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2) 대중교통

부산 노포동 종합터미널에 하차 후 시내버스를 타고 송정리 정류장에 하차하면 됩니다. 송정리 정류장에서 도보로 7분 정도 걸어가면 홍법사에 도착합니다.

 

일반 : 12-1번, 2100번, 2300번, 301번, 37번, 50번, 58번, 59번, 60번, 61번

좌석 : 1127번, 1137번

 

3) 셔틀버스 이용

셔틀버스는 운행 중인지 꼭 절에 문의를 해보길 바랍니다. (051-508-0345)

 

셔틀버스 정류장은 노포역 3번 출구에서 종합터미널 방향으로 200m 내려오면 있습니다. 노포역에서 매시 15분, 45분에 출발을 합니다.

 

홍법사 절 여행하기

홍법사 좌불상 뒤로 주차장이 있는데 만차여서 송정천이 흐르는 도로변에 주차를 했어요. 거대 좌불상이 앉혀 있는 건물은 둥근 원형으로 되어 있었고 좌측에 출입문이 있습니다.

 

절-들어가는-입구
법당 들어가는 입구

 

안으로 들어와 열체크와 방문록을 작성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법당이 하나 있습니다. 둥근 원형의 법당은 처음 보는듯한데 천장을 올려다보니 둥글게 매달려 있는 연등이 멋집니다.

 

1층-내부-법당-모습
1층 법당 모습

 

법당을 나와 입구 우측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거대 좌불상을 바로 볼 수 있는 건물 테라스에 도착하게 됩니다.

 

거대-좌불상에-엘리베이터-타고-가기
엘리베이터 타고 좌불상에 올라가기

 

실제 가까이서 보니 좌불상의 크기는 대단했는데요. 좌불상의 높이는 무려 21m이며 건물 높이까지 합하면 45m나 된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 아미타 대불이 맞긴 한가 봅니다.

 

국내-최대-좌불상
홍법사의 국내 최대 좌불상

 

여기서 이것만 구경하고 가면 뭔가 허전하시죠? 좌측에 불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불상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좌측-계단으로-올라가기
좌측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

 

계단을 걸어 올라오니 거대 좌불상의 모습을 가까이 볼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긴 크더라고요.

 

좌불상-가까이-볼수-있는-곳
거대 좌불상을 가까이 볼수 있는 곳

 

안으로 들어가기 전 거대 좌불상을 한 바퀴 둘러보면 확 트인 주변 풍경과 절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들이 보여 전망이 참 좋습니다.

 

홍법사에서-바라보는-전망
홍법사에서 바라보는 전망

 

좌불상 양옆으로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어느 곳으로 들어가도 상관없어요. 내부에도 법당이 있으니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좌불상-내부-들어가는-입구
좌불상으로 들어가는 입구

 

1층과 달리 꽤 신성한 법당 같아 보입니다. 이곳에는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습니다. 법당에 절을 하고 작은 소원 하나 빌고 나왔습니다.

 

좌불상-내부-법당
좌불상 내부 법당 모습

 

부산에 이렇게 큰 좌불상이 있는 절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산속 깊은 곳이 아니라 금정구 도심에서 천천히 산책하며 갈 수 있는 곳이라 한 번쯤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부산-금정구-두구동-홍법사
금정구 홍법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