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

창원 대방동 맛집 마루밀면 시원한 육수가 최고네.

by 아카이브별 2021. 6. 7.
반응형

부산의 향토음식인 밀면은 부산 외에도 경남지방에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 속에 시원한 밀면 한 그릇이면 잃었던 입맛도 돌아오곤 하죠.

 

 

자주 가서 먹는 창원 대방동에 유명한 밀면 맛집인 마루밀면을 다녀왔습니다. 이가 시리도록 시원한 육수와 숯불향이 가득한 석쇠불고기 먹으러 가볼까요?

 

창원 대방동 마루밀면

 

 

예전 창원 대방동에 몇 년 동안 살면서 여름에 자주 먹으러 갔던 밀면 가게입니다. 여름이 되면 대기표까지 받으며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밀면 한 그릇 뚝딱하고 왔답니다.

 

마루밀면
마루밀면

 

창원 상산구 대방동은 현재 대방동, 남양동, 가음정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루밀면은 정확히 남양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내버스 종점인 창원 제일교회 도로 건너편 주택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외부-모습
창원 마루밀면

 

영업시간 : 오전 10시~저녁 21시

전화번호 : 055-285-5285

주소 : 창원 성산구 가음로 107-1 / 지번 : 남양동 40-16

 


주차장은 가게 뒤편 주택골목으로 들어오면 가게 뒤 주차장이 있고 맞은편 무료 공영주차장도 있습니다.

 

식당-뒤-주차장
식당 뒤 주차장

 

가게에 들어서면 바로 카운트가 있고 대기줄이 있을 경우 이곳에서 대기표를 받으면 됩니다. 가게 안에는 앉아서 먹는 자리와 좌석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회전율이 좋아 많이 기다리진 않아도 되더군요.

 

식당-내부-모습
식당 내부 모습

 

메뉴는

밀면 7,000 / (곱) 8,000 / 비빔밀면 7,000 / (곱) 8,000 / 밀면 사리 추가 2,000 / 왕만두 6,000 / 공깃밥 1,000

석쇠불고기 15,000 / 육개장 7,000 / 육칼국수 7,000 / 들깨칼국수 7,000 / 웰빙칼국수 5,000

 

메뉴-가격표
메뉴판

밀면 및 석쇠불고기 후기

밀면과 석쇠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면만 먹으면 허기가 빨리지기에 밀면 주문 시 만두나 석쇠불고기와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기본 반찬은 밀면 주문 시 무절임이 나오고 석쇠불고기를 주문하면 쌈, 삼장, 마늘, 백김치, 양파절임이 함께 나온답니다.

 

기본-반찬
기본 반찬

 

마루밀면이 나왔습니다. 비빔보다는 물밀면이 인기가 좋답니다. 밀면 양은 곱빼기 시킨 것처럼 푸짐하답니다. 여름에는 온 밀면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냉밀면
밀면

 

마루밀면 육수는 각종 한약재, 야채, 쇠고기를 30시간 이상 끓여 숙성시킨 육수라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면 위에 오이와 삶은 계란, 소고기가 고명으로 올려져 있네요.

 

양념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밀면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마루밀면은 단맛이 새콤함보다는 단맛이 더 강하기 때문에 식초를 조금 넣어 드시면 맛있답니다.

 

다른 집과 차별화된 맛은 무엇일까요? 밀면을 먹을 때마다 새콤달콤한 뒤에 찾아오는 알싸하고 맛있는 매콤함이 느껴질 것입니다. 이 맛에 마루밀면을 자주 오는지도 모르겠네요.

 

본격적인 무더위도 아닌데 살얼음이 얼마나 시원했는지 며칠 전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했는데 밀면 먹다가 이가 얼마나 시리던지요. 한여름 한 그릇 뚝딱하면 최고겠죠?

 

 

석쇠불고기는 참숯에 구워 나오기 때문에 숯불향이 좋습니다. 육즙이 적당하고 부드럽답니다. 15,000원의 다소 비싼 감이 있지만 중간 이상은 하는 맛이니 밀면과 함께 먹어보세요.

 

석쇠불고기
석쇠불고기

 

올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무더위를 이겨낼 시원한 밀면 먹으러 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