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신잡/리빙

불연성 쓰레기 봉투 파는 곳과 마대 가격 알아보기

by 아카이브별 2021. 9. 1.
반응형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가 아닌 불연성 쓰레기의 경우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불연성 쓰레기봉투 (마대)에 넣어 배출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주 버려지는 쓰레기가 아니다 보니 파는 곳과 가격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연성 쓰레기

불연성 쓰레기는 말 그대로 불에 타지 않는 폐기물을 말하는데요. 어떤 것들을 버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깨진 유리, 거울, 그릇(도자기, 놋그릇), 내열식기류, 도자기류, 뚝배기, 머그컵, 백열전구, 벽돌류, 유리제품, 화분 등이 있습니다.

 

그릇-버리는-방법
그릇 버리는 방법

 

이런 불연성 쓰레기를 종량제 마대에 담아 주택인 경우 지정 장소나 집 앞에 두면 되고 아파트는 일반 쓰레기 버리는 곳에 두면 됩니다. 일반 쓰레기는 매일 수거해가지만 불연성은 주 1회 수거해 가더군요.

 

매립용 쓰레기 종량제 마대를 이용할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담는 것이기 때문에 음식물, 재활용을 담아 배출할 경우 수거거부 및 과태료 100만 원 이하가 부과될 수 있으니 혼합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 (마대) 파는 곳

 

이번에 집 정리를 하면서 이빨 나간 그릇이나 안 쓰는 컵과 그릇들을 버리기 위해 마대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먼저 판매처를 어딘지 알아보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주민센터 방문 및 전화

동내 주민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제일 정확하고 빠릅니다. 저 역시 동내 주민센터에서 판매하는 곳을 상세히 알려주더군요.

 

주민센터-방문하기
주민센터 방문하기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서 불연성 마대를 사고 싶다고 말하면 해당 부서 담당 직원을 연결해 줍니다. 주민센터에서 파는 경우도 있고 동내 지정 마트에서 판매를 합니다.

 

저희 동내는 주민센터 앞 마트와 철물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담당 직원이 상호명과 배출하는 방법까지 잘 알려 주었습니다.

 

2. 인터넷 검색

인터넷 사이트 검색창에 본인이 살고 있는 "00시 종량제"를 검색하면 해당 지자체 사이트에 정보들이 나옵니다. 가격부터 판매처까지 알 수 있습니다. 판매처는 검색이 안 되는 지자체도 있어서 주민센터에 물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검색하기
인터넷 검색하기

 

3. 카카오톡 검색

인터넷에 불연성 마대 판매처 검색을 하니 대부분 카카오톡 검색창에 "종량제"를 검색하는 방법의 포스팅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채널에 해당 지자체 수도 작고 판매처 위치 제공을 하지 않는 곳도 많다고 하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카카오톡-검색하기
카카오톡 검색하기

 

불연성 봉투(마대) 가격 및 구격

주민센터에서 알려준 마트로 갔습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라고 말하면 잘 못 알아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불연성 마대를 달라고 하면 알아서 내어 주더군요.

 

마트에서-구입하기
마트에서 불연성 종량제봉투 구입하기

 

불연성 쓰레기봉투 (마대)는 10리터, 20리터, 50리터가 있습니다.

가격은 10리터 430원 / 20리터 960원 / 50리터 2,430원입니다. 비쌀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불연성-종량제-봉투-구입
불연성 쓰레기 봉투 구입하기

 

많이 이용하는 종량제 봉투가 아니다 보니 마트에서도 많은 수량을 가지고 있지는 않아서 다음에 또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아 20리터 2장을 구매해서 열심히 주방을 정리하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