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신잡/리빙

잠긴문 여는 방법 페트병 하나면 끝

by 아카이브별 2021. 5. 5.
반응형

갑자기 방문이나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겨 열리지 않는다면 당황스럽겠죠? 열쇠가 없을 경우 페트병이나 PP컵으로 손쉽게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화장실 핀이 눌러진 상태에서 문이 닫혀 잠겨버린 적이 있습니다. 다들 열쇠를 찾고 있을 때 페트병을 이용하여 문을 한 번에 열어주니 박수가 절로 나왔죠.

 

잠긴-화장실문
잠긴 화장실 문

 

잠긴 방문, 화장실 문 여는 방법

 

페트병으로 모든 문을 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집이나 회사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문고리 래치 부분이 사선으로 된 문만 가능합니다. 주로 화장실, 방문 래치 부분이 사선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문고리-래치-방식
문고리 래치 형식

 

준비물은 페트병과 칼만 있으면 됩니다. 페트병 외에 pp컵, 카드 등 굽힘이 있는 플라스틱 재질이면 다 가능합니다. 카드처럼 두께가 있는 것은 나무로 된 문부분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얇은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플라스틱-칼
준비물 페트병, pp컵 등의 플라스틱, 칼

 

1) 페트병 및 pp컵을 길이 약 15~20cm, 폭 약 8cm 정도로 세로로 잘라줍니다. 길이는 문 두께보다 길어야 하며 폭은 얇은 페트병을 반으로 접어주면 됩니다.

 

플라스틱-자르는-방법
플라스틱 자르는 사이즈

 

2) 문틈 사이에 사선으로 자른 페트병을 끼워 넣습니다. 문을 완전히 통과되게 하거나 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 넣어줍니다.

 

문틈사이-페트병-끼우는-방법
문틈에 페트병 끼워넣기

 

3) 사선으로 천천히 문고리까지 내려줍니다.

 

페트병-문고리까지-내려기
문고리까지 내리기

 

4) 래치가 걸려 있는 부분까지 내려준 뒤 문고리를 여는 방향으로 돌린 상태에서 페트병을 아래로 힘을 주어 내리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마지막-잠긴문-여는-방법
고리를 내리면서 페트병 내리기

 

페트병으로 잠긴 문 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 쉽죠? 문이 잠겼다고 당황하지 말고 이 방법으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잠긴-화장실문-열기-성공
잠긴문 열림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 안에서 잠길 수도 있기 때문에 만일을 대비하여 미리 열쇠를 준비한 후 한번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