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신잡/리빙

쿠쿠 압력밥솥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방문 수리 후기

by 아카이브별 2022. 2. 22.
반응형

쿠쿠 압력밥솥아 고장 나서 집 근처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한 후기와 금액을 알려드릴게요.

 

 

쿠쿠 서비스 센터

쿠쿠 압력밥솥을 교체해줘야 하는 부속품이나 고장 시 수리를 진행하기 위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진행을 했습니다. 수리 시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알려 들리게요.

 

 

시골에 사시는 어머니께 갔더니 쿠쿠 압력밥솥이 고장이 나서 사용을 못하고 계시더군요. 모델은 CRP-G1030 MP입니다. 

 

고장난-쿠쿠-압력밥솥
쿠쿠 압력밥솥

 

밥솥을 여는 버튼이 고장이 났는데요. 이 밥솥 모델 버튼이 고장이 잘 나게 디자인된 듯합니다. 창원에 가져와 집 근처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겼습니다.

 

밥솥-버튼-고장
오픈 버튼 고장

 

쿠쿠 서비스센터 이용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2021.04.10 - [알뜰신잡/정보] - 쿠쿠밥솥 서비스센터 접수하는 방법

 

쿠쿠밥솥 서비스센터 접수하는 방법

우리가 제품을 구매할 때 기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센터가 얼마나 잘되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얼마 전 쿠쿠 압력밥솥을 구매했는데 구매한 기준 중 하나가 바로 A/S 부분이었습니다.

archivestar.tistory.com

 

저는 직접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했는데요. 인터넷 검색창에 "쿠쿠서비스센터"를 입력합니다. 고객센터에 접속 후 중간에 "서비스 센터 찾기"에 들어갑니다. 집 근처 주소를 입력하면 주변 서비스센터 위치가 나옵니다.

 

서비스-센터-찾는-방법
집에서 가까운 서비스 센터 찾기

 

쿠쿠 서비스 센터 방문 수리

집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쿠쿠 동창원점을 방문했습니다. 대부분의 센터에는 렌털, 판매, A/S 하는데 방문 전 전화를 해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운영시간은 09:00 ~ 18:00 (수리 마감 17시)입니다.

 

쿠쿠-서비스-센터-방문
서비스센터 방문

 

먼저 카운트에서 접수를 하고 고장 난 부분을 설명을 했습니다. 잠시 대기 시간을 가지고 기사님이 점검 후 고쳐야 할 부분과 금액을 알려줍니다.

 

밥솥 오픈 버튼이 고장 난 이유는 고무패킹이 오래돼서 압이 조금씩 세어 나오면서 버튼을 부식시키거나 고장 나게 한 주된 이유라고 수리 기사님이 친절하고 상세히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고무패킹과 버튼 수리비용은 35,000원이었습니다. 수리비용 결제 후 수리가 진행이 됩니다. 수리 시간은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매장에 쿠쿠 제품들을 구경하다 보니 지루하지는 않더군요.

 

수리가 모두 완료되면 기사님이 교체한 부분을 확인을 시켜 줍니다. 밥솥을 오픈하는 버튼과 고무패킹까지 교체가 되었습니다.

 

쿠쿠압력밥솥-수리-완료
수리 완료

 

이 외에도 밥솥 내부에 이물질이 많아 요청을 드렸는데 내부에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해주셨네요.

 

이물질-제거-서비스
이물질 제거

 

쿠쿠 A/S는 출장, 택배, 방문 등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바로 사용해야 하는 가전은 집에서 가까운 매장 방문해서 바로 수리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